한오마그 1932
1925년부터

DEKRA 역사

DEKRA의 역사는 자동차에서 시작됩니다: Deutsche Kraftfahrzeug-Überwachungs-Verein e.V. (독일 자동차 모니터링 협회)는 1925년 베를린에서 설립되었습니다. DEKRA는 그 이후로 안전을 보장해 왔습니다. 처음에는 주로 자동차 부문의 기술 안전에 관심이 집중되었습니다. 이제 가장 큰 비상장 전문가 조직으로서, DEKRA는 "도로, 직장 및 가정에서"일상 생활의 다양한 측면으로 활동을 확장했습니다. 아날로그 기능 안전 외에도 DEKRA는 5개 대륙의 네트워크로 연결된 세계에서 디지털 보안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안전에는 한계가 없기 때문입니다. 대화형 타임라인에서 DEKRA의 역사와 지난 몇 년 동안의 가장 중요한 이정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1925–1929

1924년, 산업가인 휴고 스틴네스는 자동차에 대한 자발적인 기술 모니터링 서비스에 대한 아이디어를 개발합니다. 이 아이디어는 1925년 6월 30일 베를린에서 독일 자동차 모니터링 협회(Deutsche Kraftfahrzeug-Überwachungs-Verein)가 설립되면서 실현되었습니다. 이 협회의 목적은 화물 운송업체와 같은 회원사에게 자동차에 관한 모든 정보를 지원하는 것입니다. 스틴스는 1924년 4월에 사망하여 자신의 아이디어가 더 이상 실현되는 것을 볼 수 없었습니다. DEKRA의 첫 번째 서비스는 회원을 위한 기술 테스트와 조언이었습니다. 법원과 보험 회사를 위한 첫 번째 감정서도 이 초기 단계에서 작성되었습니다.

1930–1935

1930년, DEKRA는 이미 79개의 검사 센터와 52개의 평가 센터를 운영하며 차량의 추정 가치를 산정하고 있었습니다. 1933년 국가사회주의자들이 권력을 잡은 후, DEKRA는 Dr. Kurt Möhring의 지도 하에 국가사회주의 국가와 나치당에 대해 의도적으로 중립적인 입장을 유지했습니다.

1936–1938

1936년부터 DEKRA는 더 이상 국가 사회주의 정권과 관련하여 중립적인 노선을 유지할 수 없으며 국가가 통제하는 무역 협회 "Reichsverkehrsgruppe Kraftfahrgewerbe"(자동차 산업을 위한 제국 운송 그룹) 내에서 스스로를 조직해야 합니다. 1938 년에 도로 교통 면허 규정에 섹션 29가 도입되었습니다 : 등록 사무소는 특히 전쟁에 대한 적합성과 관련하여 테스트를 위해 차량을 소환 할 수 있습니다.

1939–1945

제2차 세계 대전에서 DEKRA 엔지니어의 대다수는 Wehrmacht(독일군)에 징집됩니다. 1942년부터 주문의 초점은 차량 검사에서 손상 및 시간 추정으로 이동합니다.

1946–1953

제 2 차 세계 대전 후, 전 DEKRA 엔지니어는 1946 년에 회사의 업무를 재개했습니다. 슈투트가르트가 본사의 새로운 위치가 되었습니다. 1951 년 주요 차량 검사가 도입 된 후 DEKRA는 "다른 기관"(행정적 의미에서 당국은 아니지만 법률 시행 및 공공 서비스 제공에 참여할 법적 권한이있는 기관)으로 인정 받고자합니다. 이 인정은 1953 년에 부여되었습니다. 4년 후, DEKRA는 "expanded recognition"을 획득하여 DEKRA 회원이 공식적으로 인정된 전문가의 검사에 응할 의무가 면제됩니다.

1954–1959

1954년에 DEKRA는 더 많은 차량 안전과 효율성을 제공하기 위해 "대형 차량 소유자를 위한 작업 서클"을 시작했습니다. 같은 해에 DEKRA 사고 평가 부서가 작업을 시작합니다. 전문가들은 차량의 평가 및 평가 분야에서 오랜 작업을 통해 얻은 전문 지식을 기반으로 할 수 있습니다. 1956 년 슈투트가르트의 DEKRA 본사는 Heinrich-Baumann-Straße 1-3에 자체 관리 건물을받습니다.
1년 후 60명의 직원과 함께 DEKRA의 매출은 100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1960–1964

1960 년에 도로 교통 면허 규정 제 29 조의 개정판이 발효됩니다 : 번호판에 부착 할 공식 검사 스티커가 도입되었습니다. DEKRA 회원은 DEKRA에서 직접 스티커를받습니다. DEKRA가 모니터링 기관으로 인정됨에 따라 DEKRA 전문가도 1961년부터 공식적으로 인정된 전문가로 활동해 왔으며 DEKRA의 주요 차량 검사는 모든 사람에게 열려 있습니다.1964년, 최초의 IT 시스템인 IBM 421이 DEKRA에서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1965–1969

언론 및 홍보 부서는 1965 년에 설립되었으며 1 년 후 직원 잡지 "oho"의 첫 번째 호를 발행합니다. DEKRA 운전자 지원은 1967년부터 전문 운전자를 위한 추가 교육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1968 년 처음으로 IT를 사용하여 사고 평가가 준비되었습니다. 같은 해 DEKRA 매출은 355명의 직원과 함께 1,200만 도이치 마르크에 달했습니다.

1970–1975

1973 년부터 잡지 "ATV. Auto, Technik, Verkehr"(자동차, 기술, 교통)는 DEKRA 회원에게 정보를 제공합니다. 같은 해에 전문 운전자를위한 직업 설명이 작성되고 DEKRA가 운전자 교육을 시작합니다. 1974 년 DEKRA 아카데미는 교육 및 전문성 개발 활동의 증가와 범위를위한 교육 센터로 Wart에서 만들어졌습니다.슈투트가르트의 DEKRA 본사도 꾸준히 성장하고 있습니다: 1975년, 슈투트가르트-바이힝겐의 Schulze-Delitzsch-Straße에 새로운 주요 행정 건물에 대한 건설 작업이 시작됩니다.

1976–1979

1978 년에 사고 연구 부서가 설립되었습니다. 전문가의 작업은 사고 평가를 기반으로하며 교통 사고를 평가하고 충돌 테스트를 수행하기위한 데이터베이스를 포함합니다. 1978년 BMW와의 계약을 통해 DEKRA 엔지니어는 자동차 제조업체의 계약 작업장에서 직접 차량 검사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1980–1985

1980년에 DEKRA는 공인된 "기기 안전 검사 센터"가 되었습니다. 차량 검사 외에도 가장 중요한 업무 영역은 감정입니다. 1981 년 DEKRA 회원은 59,000 명 이상의 회원으로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1984년 DEKRA는 10,000개의 파트너 워크샵에서 검사 및 평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985 년부터 DEKRA 전문가들은 어린이 놀이터의 안전성을 검사 해 왔습니다.

1986–1989

DEKRA France SAS를 통해 DEKRA는 1988년부터 처음으로 이웃 유럽 국가에서 차량 검사를 제공합니다. 1989년, DEKRA는 독일 투어링 카 챔피언십에 참가하게 되었고, 처음부터 DEKRA 기술 검사관이 차량 안전을 보장합니다. 같은 해, 향후 연구로 Eurotruck은 거리 센서와 같은 기술적 가능성을 보여주고 DEKRA의 대사로서 유럽을 여행합니다. 1989년 3,000명의 직원과 62개의 지점을 보유한 DEKRA는 연간 4억 4,100만 도이치 마르크의 매출을 기록하며 대형 서비스 회사로 성장했습니다. 동독 정부에서 일하는 동안 DEKRA는 차량 검사 및 운전 면허 시험을 포함하여 Kraftfahrzeugtechnische Amt (자동차 운송 당국 – KTA)의 서비스를 수행하도록 위임 받았습니다.

1990–1994

1990년, 새로 설립된 DEKRA AG가 DEKRA e.V.의 운영 사업을 인수하여 새로운 독일 주에 27개의 새로운 DEKRA 지점이 설립되었습니다. 1년 후, DEKRA ETS는 품질 관리, 기술 안전, 재료 테스트 및 건설을 포함하도록 DEKRA의 포트폴리오를 확장합니다. 노이뮌스터의 충돌 센터는 도로 안전 분야에서 DEKRA 연구에 새로운 기회를 제공합니다. 1993년 DEKRA는 Michael Schumacher를 후원했으며 DEKRA 로고는 모든 미디어에 나타납니다. 같은 해 DEKRA Umwelt는 대기 배출 측정 또는 산업 안전에 대한 조언과 같은 다양한 환경 보호 서비스를 시작하고 체코에서 차량 모니터링의 민영화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1년 후, 이러한 참여는 폴란드와 러시아에 대한 유럽 전역의 추가 DEKRA 투자로 보완됩니다. 1994 년 그룹 매출은 10 억 독일 마르크 이상입니다. 주요 판매 동인은 차량 검사, 평가 및 교육 서비스입니다.

1995–1999

1996년부터 DEKRA 서비스에는 제품 인증 및 품질 관리 시스템이 포함되었습니다. 1997 년부터 DEKRA는 이탈리아와 헝가리에 존재했습니다. 1998년에는 지금까지 유럽 전역에서 독립적으로 운영되었던 청구 해결 회사가 DEKRA 청구 해결 네트워크의 일부로 통합되었습니다. 1990년대 말까지 DEKRA 회사는 대부분의 EU 국가에 차량 검사, 감정, 청구 해결 및 품질 보증을 제공합니다. DEKRA는 FairCar 자동차 시장과 함께 인터넷의 미래 시장에서도 활발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2000–2004

DEKRA Arbeit는 2000년부터 회사와 직원이 서로를 찾을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1년 후 DEKRA Industrial이 설립되었습니다. 2003년에 DEKRA는 최첨단 측정 및 테스트 실험실을 갖춘 Lausitz의 EuroSpeedway에 기술 센터를 열었습니다. 같은 해에 DEKRA와 독일 축구 협회(DFB)는 분데스리가의 심판을 후원하기로 합의했습니다. DEKRA는 2004년부터 포뮬러 1 레이싱 드라이버 Nico Hülkenberg를 후원하고 있습니다.

2005–2009

2005년 NORISKO를 인수하면서 DEKRA는 산업 검사 서비스를 크게 확장했습니다. DEKRA 회원을 위한 매거진 “ATV. Auto, Technik, Verkehr”는 “trans aktuell”이 됩니다. 2007년부터 새로운 DEKRA 씰은 기존의 모든 DEKRA 품질 마크를 결합하고 그 이후로 예를 들어 안전, 품질 및 지속 가능성 측면에서 정의된 표준을 충족하는 회사와 제품을 구별하는 데 사용되는 고유한 품질 마크를 나타냅니다. 2009년 DEKRA는 브라질 감정 평가 전문가인 Volchi를 인수했습니다. DEKRA는 또한 제품 테스트 및 인증 분야의 글로벌 기업인 네덜란드에 본사를 둔 KEMA Quality를 인수했습니다.

2010–2014

2010년에 DEKRA AG는 유럽 공기업에 제공되는 "Societas Europaea"(SE)의 법적 형식을 취합니다. 1년 후, DEKRA는 상하이에 아시아 본사를 설립합니다. 2013년 DEKRA는 차량 검사 사업을 국제적으로 확장하고 뉴질랜드 시장 선두주자인 VTNZ(Vehicle Testing New Zealand)의 지분을 인수합니다. 남아프리카에서 DEKRA는 비파괴 재료 테스트 시장의 선두주자인 Raysonics를 인수하여 산업 비즈니스를 강화했습니다. 2014년 DEKRA는 네덜란드에 기반을 둔 Plurel B.V.를 인수하여 철도 부문에 대한 서비스를 확장했습니다.

2015

2015년, DEKRA는 "도로에서, 직장 및 가정에서의" 삶의 세 가지 측면에서 안전한 세상을 위한 글로벌 파트너가 되기 위한 향후 10년의 비전과 함께 창립 90주년을 기념합니다. DEKRA는 2015년 타이페이(대만)의 QuieTek Corporation을 인수하여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전자 제품 및 부품에 대한 테스트 서비스 제공업체로서의 입지를 강화합니다. 인수를 통해 DEKRA는 무선 통신 및 전자파 적합성(EMC)에 대한 다양한 테스트 서비스를 완료합니다. 둘 다 Industry 4.0 및 Automotive 4.0의 미래 트렌드에 대한 핵심 역량입니다.

2016–2017

더 큰 리스본 지역에서 DEKRA는 2016년에 포르투갈에 첫 차량 검사소를 열었습니다. 1년 후, 자동차 부품 및 부품 테스트를 위한 새로운 실험실이 Hsinchu(대만)에서 가동되었습니다. DEKRA는 2017년에 Lausitzring 구매 계약을 체결합니다. Klettwitz의 DEKRA 기술 센터와 함께 미래의 이동성을 테스트하기 위한 혁신 센터가 그곳에서 만들어집니다.

2018–2019

2018년 DEKRA Digital GmbH는 일상 생활에서 디지털 기술을 사용하여 안전을 강화할 데이터 기반 비즈니스 모델 개발을 목표로 설립되었습니다. 상하이에 DEKRA는 화학 반응으로 인해 발생하는 위험을 모니터링하기 위한 실험실을 개설하고 말라가의 DEKRA 테스트 실험실은 스마트 홈 및 건물 자동화 분야에서 인증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승인되었습니다. 2019년 초, 전문가 조직인 DEKRA는 비즈니스를 재편합니다. 글로벌 서비스 범위는 8개의 서비스 부문과 8개의 지역으로 그룹화됩니다. 2019년 DEKRA는 중국과 칠레의 차량 검사 시장에 진출합니다. 같은 해에 DEKRA는 자동차 엔지니어링 부문의 측정 장치에 대한 교정 실험실로 인증되었습니다. Argus Cyber ​​Security와 협력함으로써 DEKRA는 안전이 중요한 이 부문에서 입지를 강화합니다. 동시에 DEKRA는 전자파 적합성(EMC) 테스트를 위해 슈투트가르트 메인 사이트에 새로운 테스트 실험실을 개설하여 e-bike에 대한 최고의 안전을 보장하겠다는 약속을 강화합니다. e-bike 배터리 테스트 장비를 갖추고 있습니다.

2020-2021

2020년 코로나 팬데믹이 시작되면서 DEKRA는 개인 보호장비 검사와 인증 분야에서 자신의 선도적인 위치를 더욱 공고히 할 수 있었습니다. 에센(Essen)에 위치한 DEKRA 테스트 및 인증(Testing & Certification) 연구소에서는 인증된 퀵 테스트를 기반으로 방역마스크를 검사해왔습니다. 같은 해에 DEKRA는 자신의 사이버 보안 포트폴리오에 ioXt 얼라이언스 표준 요건을 충족하는 사물인터넷(IoT) 검사 장비를 추가하였습니다. 소음 측정 분야에서 제공되는 서비스를 확충함으로써 DEKRA는 2020년말 기계 및 설비 음향 검사를 위한 공식 기관으로 선정되었습니다. 2021년 DEKRA의 감사 전문가는 바덴뷔르템베르크(Baden-Württemberg) 주에서 운영하는 코로나 검사소의 안전성과 건강 및 작업 방식 등을 모니터링하였습니다. 2021년 8월 DEKRA는 자동차 산업 부분의 사이버 보안 및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위한 기술 서비스 제공기관으로 인증되었습니다.

2022

2022년 DEKRA는 2년 연속 글로벌 가치체인에서 가장 중요한 국제 지속가능성 표준인 EcoVadis의 플레티넘 메달을 수상하였습니다. 2022년 4월부터 DEKRA는 동영상 모니터링을 통해 유럽연합 일반개인정보 보호법(DSGVO) 및 연방 개인정보 보호법(BDSG)의 법적 규정 준수 여부를 점검하였습니다. 2022년 7월 DEKRA는 스페인 지역에 세워진 첫 번째 차량 검사소를 개소하였습니다. 2022년 9월 말부터 DEKRA는 코스타리카 전국에서 차량 검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Microsoft와 협력하여 DEKRA는 Microsoft Azure 클라우드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교통 및 업무 관련 디지털 보안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2022년 말 DEKRA는 독일 내 기업 고객에게 국제 특허를 획득한 전기 중고 자동차 배터리 상태 검사 절차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2023

2023년에도 DEKRA는 인공지능, 사이버 보안, 미래의 모빌리티 그리고 지속 가능성이라는 미래의 영역에 집중 투자했습니다. 6월 DEKRA는 첫 번째 AI 테스트 및 인증 서비스를 도입하여 AI 기반 제품과 서비스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보장하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8월부터 DEKRA와 Bosch의 스타트업인 AIShield는 자신의 역량 분야에서 전략적인 파트너십을 맺게 되었습니다. 그 목표는 테스트 및 인증 분야에서 쌓아 올린 DEKRA의 전문성을 AIShield의 솔루션 역량과 접목하여 AI 시스템의 사이버 보안 영역에서 그 전문성을 발휘하는 데 있습니다. LatticeFlow AI와의 협업을 통해 DEKRA는 스위스의 저명한 금융기관인 Migros 은행을 위한 첫 번째 상업용 AI 평가를 실시하였습니다. Klettwitz Lausitzring에 위치한 DEKRA에는 유럽에서 가장 크고 제조업체로부터 독립적인 운전지 지원 기능 전용 테스트 및 검사 시스템이 설치되었습니다. 또한 DEKRA는 유럽에서 가장 큰 수소 트럭 플리트 운용업체인 스타트업 hylane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2024

2024년 3월부터 DEKRA는 사우디아라비아에서 다양한 제품군에 중요한 **사우디 품질 인증 마크(SQM)**를 부여할 수 있는 권한을 공식적으로 획득했습니다. 2024년 5월에는 독일 슈투트가르트에 Wi-Fi Alliance® 공식 인증 시험소를 새로 개소하면서, 스페인 말라가, 중국 광저우, 대만에 이어 공인 시험소 네트워크를 확장했습니다. 또한 클레트비츠(Klettwitz)에 배터리 시험 및 인증 연구소의 기공식을 진행함으로써, DEKRA는 미래 모빌리티를 위한 세계 최대 독립 시험 기관으로 도약하는 데 또 하나의 중요한 발걸음을 내디뎠습니다. DEKRA는 또한 여자 및 남자 핸드볼 세계 선수권 대회에서 최소 2027년까지 공식 심판 파트너로 활동할 예정입니다.

2025

창립 100주년을 맞은 DEKRA는 여전히 차량 안전의 대명사로 자리매김하는 동시에, 미래 모빌리티·지속 가능성·사이버보안·인공지능 분야에서 전 세계적 입지를 넓히고 새로운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DEKRA의 목표는 변함없이 ‘더 안전하고 지속 가능한 세상 만들기’입니다. 2025년에는 DEKRA가 새로운 서비스인 **‘디지털 트러스트 서비스(Digital Trust Service)’**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이 통합 솔루션은 고객이 제품 혁신을 보다 빠르게 시장에 출시할 수 있도록 지원하면서 안전 위험을 효과적으로 최소화해줍니다. 이번 서비스는 최초로 기능 안전, 사이버보안, 인공지능이라는 세 가지 핵심 안전 요소를 하나의 시험 및 인증 과정으로 통합합니다.

DEKRA 로고 개발

1925년 6월 30일 베를린에서 "Deutsche Kraftfahrzeug-Überwachungs-Verein"(독일 자동차 모니터링 협회)으로 설립된 회사는 곧 일상 생활에서 단순히 "DEKRA"로 불리며 이 약어가 있는 첫 번째 로고가 빠르게 뒤따릅니다. 로고는 삼각형의 레터링에서 트레일 블레이징 도로로, 클레임이 있는 오늘날의 트레이드마크에 이르기까지 진화했습니다. 처음에는 모양과 색상이 다양했지만 로고는 자동차 검사 서비스 제공업체에서 세계 최고의 전문 기관 중 하나가 되는 과정에서 중요한 구별 표시였습니다. 증가하는 국제화로 인해 단일 브랜드 전략이 전 세계적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로고와 함께 이것은 강력한 브랜드에 기여합니다.
  • DEKRA 로고 1925
  • DEKRA 로고 1963
  • DEKRA 로고 1974
탐구적 연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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